건강식품 도토리묵, 뱃살 퇴치법, 변비 퇴치 민간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건강에 유익한 식품과 변비 퇴치 관련 민간요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정독하셔서 숙지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식품 도토리묵
떡갈나무 열매인 도토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도토리로 만든 묵은 설사에도 좋습니다. 또한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이 먹어도 좋습니다. 배가 부글부글 끓는 사람이나 변을 자주 보고 싶은 사람, 아침 식사를 하고 나면 꼭 화장실에 가야 하는 사람에게 도토리묵은 아주 좋은 치료식입니다. 또한 도토리는 아코닉산이 함유되어서 특유의 떫은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뱃살 퇴치법
아이를 낳은 뒤 늘어난 뱃살을 빼는 것은 굉장히 힘듭니다. 운동을 해도 그렇고, 기능성 속옷을 입어도 축 늘어진 배는 어쩔 수가 없다면 부항기로 뱃살을 빼보세요. 정말 빠지고 탄력도 생깁니다. 방법은 아로마 오일로 배 전체를 마사지한 다음 부항기로 10분 정도 마사지를 한 후 부항을 10분 정도 뜨세요. 게다가 변비 탈출도 되고 좋습니다. 일주일 정도는 아픈데 그다음부터는 안 아픕니다. 그리고 2주 정도 꾸준히 하면 눈에 확연히 드러납니다. 한 달 이상을 하면 바지가 커서 허리띠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단 꾸준히 해야 합니다.
변비 퇴치 민간요법
당근을 갈아서 우유와 함께 마시면 변비에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먹기 쉬울 뿐 아니라 비피더스 균의 생육에도 효과가 큽니다. 장 속의 비피더스 균이 불어나고 그 기능이 활발해지면 변비도 없어지고, 장 속의 다른 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판에 간 당근을 많이 넣은 야채수프를 마셔도 마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변이 딱딱하게 굳어 며칠씩 누지 못할 때 꿀과 소금을 먹으면 잘 낫습니다. 꿀 40g + 소금 8g을 물 100ml에 타서 단번에 먹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2~5 일간 계속하면 변비증이 없어집니다. 꿀은 양봉한 것이 좋습니다. 고운 피부를 원한다면 만성 변비는 몸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컨대, 변비증이 있는 여성은 편두통이나 생리통에 시달리는 예가 적지 않으며, 피부에도 민감하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대개 피부가 거칠어지고 차츰 거무스름하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초절임 콩이 좋습니다. 씻지 않은 대두와 천연 양조의 식초를 1:3의 비율로 유리병에 넣고 뚜껑을 덮은 뒤 4~5일간 둡니다. 대두의 종류에 따라서는 도중에 초가 부족해질 수가 있습니다. 이런 때에는 중간에 초를 조금 보충합니다. 5일쯤 지나면 대 두의 비린 맛이 없어지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5~10알을 먹도록 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섬유질이 많은 배추, 현미밥, 감자, 고구마, 땅콩, 과일 식초, 역삼씨, 결명씨(결명자),나팔꽃씨(견우자), 호두살(호두육), 잣(해송자), 이스라치씨(육리인), 당귀, 대황, 감초, 느릅나무껍질, 복숭아씨(도인), 잣, 꿀
지금까지 다이어트 식품과 뱃살 퇴치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