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 우유 판별 방법, 불면증 해소 방법, 하품 나올 때 대처 방법, 커피 마시며 위벽 보호하기, 바퀴벌레 박멸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상식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식들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한 우유 판별하는 방법
냉장고 안을 정리하다 보면 한참 동안 먹지 않은 우유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럴 때 우리들은 우유가 정상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냉수에 우유 몇 방울을 떨어뜨려보면 됩니다. 우유가 물에 퍼져서 물이 흐려지면 상한 것이고 퍼지지 않고 아래로 가라앉으면 신선한 것입니다.
불면증 해소 방법
일찍 자기 위해 침대에 누웠지만 잠이 잘 오지 않을 때가 가끔씩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려고 노력할수록 오히려 정신이 더욱 말똥말똥해지는 것을 경험해봤을 것입니다. 잠을 제대로 못 이루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잡념들이 머릿속을 맴돌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엄지발가락을 손으로 구부려 줍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에 모여 있던 혈액이 엄지발가락 방향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잡념들이 줄어들고 서서히 잠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양파를 여러 토막으로 자른 후 머리맡에 놓아둡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똑같은 냄새나 소리가 계속 유지되면 잠이 잘 온다고 합니다. 추적추적 내리는 빗소리를 듣고 있으면 졸음이 몰려오는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끝으로 정신적으로 피로해 있을 때나 근심 걱정이 있을 때에는 식초를 한 티스푼 마시면 쉽게 잠이 올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겠지만 한 번쯤은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하품 나올 때 대처하는 방법
만약 하품을 참아야 할 장소에서 하품이 나온다면 얼른 어금니를 꽉 문다거나 혀를 윗입술을 핥아주면 멈출 수 있습니다.
커피 마시며 위벽 보호하기
일반적으로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벽을 손상시키고 피부를 거칠게 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마시는 커피를 치즈 한 조각과 함께 먹으면 치즈의 주성분인 단백질과 지방이 위벽을 보호하고, 치즈의 비타민 A는 팽팽한 피부 유지를 도와줍니다. 앞으로는 상황에 따라 커피를 마실 때 치즈를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퀴벌레 박멸시키는 방법
가정집에서 가끔 볼 수 있는 해충인 바퀴벌레를 박멸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번데기를 잘게 가루로 빠은 다음에 붕산 가루를 잘 섞습니다. 작은 종이에 잘 섞인 번데기와 붕산 가루를 올려놓고 바퀴벌레가 잘 다니는 곳에 놓아두면 바퀴벌레가 박멸됩니다.
지금까지 생활 속 상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겪어 봤을 내용들이라서 이런 상황이 다가왔을 때 적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